Q 얼굴윤곽수술은 많이 아픈가요?
A '뼈를 깎는 아픔"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뼈는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런데 뼈를 다치면 통증이 심합니다. 그 이유는 부러진 날카로운 뼈가 주위의 조직 특히 골막을 찌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뼈를 다친 후 심한 통증을 호소하던 사람도 "기브스"라고 불리는 처치( 의학용어로는 스플린트 또는 캐스트)을 하면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부러진 뼈가 움직이지않아 더이상 통증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술후에는 붓기 때문에 둔한 통증을 느낄 수는 있으나 뼈를 깎는 아픔같은 통증은 없습니다. 얼굴윤곽수술을 시행하면서 뼈를 단단히 고정하거나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후 날카로운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없기때문입니다. 뼈수술후의 통증에 대해서는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보톡스 주사 후 씹는 기능에 지장이 있지는 않나요?
A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한 적절한 양을 주사하므로, 일상생활이나 표정 등에 영향이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씹는 힘이 약해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으나, 불편함 없이 적응하게 됩니다.
Q 보톡스 주사의 지속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A 보톡스 주사를 통해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약해지면서 효과를 얻게 됩니다. 지속기간은 개인차가 있는데,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년 정도 입니다. 보통 처음 주사 후 6개월 후에 재차 주사 시, 1년 6개월까지의 지속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보톡스 주사 후 얼마의 기간이 지나야 얻게 되나요? ?
A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주입 후 1개월 후부터 효과가 나타납니다.

무료 상담 전화 요청

•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