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매몰식 쌍꺼풀 수술은 나중에 풀린다고 하던데...
A 매몰식 쌍꺼풀 수술은 흉터를 만들지 않고 봉합사의 주행을 이용하여 라인을 만들어 주게 되므로 시간이 지나 풀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후 라인이 풀어졌다고 오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쌍꺼풀 라인이 풀어진 것이 아니고 나이가 들면서 혹은 시간이 지나면서 라인이 느슨하여 지거나 피부가 늘어져 쌍꺼풀이 적어진 경우가 대부분이며, 완전히 풀어진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절개식 수술에서도 흉터를 따라 만드는 라인이 풀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단지 그비율이 매몰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정도입니다. 매몰식 수술에서 여러가지 문제로 재수술하는 환자의 비율도 저희 병원의 경우 1~3 % 정도에 불과하므로 라인이 풀어져 재수술을 받아야 할 가능성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특히 최근 김진오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단매듭 연속 매몰식의 쌍거풀 수술은 Multi-Bridge, Multi-Loop Technique을 각 환자에 맞도록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풀어질 가능성은 상당히 낮습니다. 중요한 점은 재수술의 가능 유무와 이에 따른 수술후의 결과입니다. 매몰식 수술은 흉터가 없이 봉합사로만 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재수술이 쉽고, 간단하며, 수술후의 결과가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김진오 성형외과에서는, 본원에서 수술 후 시간이 지나 문제가 생겨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무료로 'Touch-Up' 을 시행하고 있으므로 안심하시고 수술을 받으셔도 됩니다. 저희가 매몰식 수술이 가능하다고 권하는 경우에는 환자분의 상태를 고려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이므로, 다른 수술 방법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하시는 원장님과 충분히 상의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 풀이나 테이프로 쌍꺼풀을 만들게 되면 왜 쌍꺼풀 수술에 문제가 생기나
A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 성형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수술을 받기 겁이 나거나, 혹은 나이가 어려서 수술을 받기에 적당하지 않은 나이이거나, 아직은 학생이기 때문에 나중에 성형수술을 받기로 계획하고 있는 경우 등 여러가지 이유로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서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 위해 풀이나 테이프를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눈꺼풀에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게 되어, 쌍꺼풀 수술을 못받게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풀이나 테이프를 사용하더라도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면 쌍꺼풀 수술은 가능하므로 일단 안심하셔도 됩니다. 풀이나 테이프를 장기간 사용하였을 때 발생하는 문제들은 피부의 각질화 진피층의 비후(두터워짐) 잔주름의 생성 피부의 늘어짐 정도가 대표적인 문제이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용을 중지하고 시간이 조금 경과하면 증상은 없어지거나 가라 앉게 되지만, 지나치게 장기간 사용한 경우에는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을 중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풀이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으면 외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침마다 꼭 사용을 하여야 한다면, 눈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빨리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시는 편이 현명합니다.
Q 미세 지방이식은 원래의 지방이식과 어떻게 다른가
A 얼굴이나 몸의 꺼진 부분을 교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질을 보형물이라 부르며, 보형물에는 인공 보형물과 자가 보형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형물 중에서 자가 지방은 가장 구하기 쉽고 안전한 물질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자가 지방 이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과도한 흡수가 일어나 처음 수술을 한 직후와 결과에 많은 차이가 난다는 것이 단점이었기 때문에, 사용상에 많은 제한이 있었습니다. 미세 자가 지방이식은 이러한 과다한 흡수를 방지하는 여러가지 테크닉을 적용하여 지방세포가 부족한 볼륨을 교정하는데 더 확실한 효과를 낼수 있도록 개발된 최신 기법입니다. 현재 김진오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미세 자가 지방이식술은 기존의 자가 지방이식술과 여러가지 차이가 있지만, 두가지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1. 지방을 채취할 때 : 이식을 고려하여 지방세포가 손상 받지 않은 상태로 채취하고, 채취한 지방을 세포 단위로 분리하는 과정입니다. 지방을 채취하기 위한 약물의 주입과 고성능 원심 분리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차이가 납니다. 2. 지방을 이식할 때 : 특수한 이식침을 사용하여 필요한 부위에 해부학적인 층을 고려하여 여러층으로, 또 여러 방향에서 아주 미세하게 지방 세포를 이식하게 됩니다. 이 시술은 무통 마취나 혹은 수면 마취하에서 진행되며, 볼이나 이마, 관자 놀이의 꺼진 부분을 교정하는 일반적인 시술 이외에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팔자주름의 교정, 눈밑의 다크써클을 교정하는데에도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그외에도 자가 지방을 이용한 힙업 수술, 과거의 지방흡이술 후의 꺼진 부분을 교정하는데, 노화로 인해 손의 주름을 교정하는 데, 입술을 통통하게 만드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론적으로는 신체 어느 곳이든 꺼진 부분을 교정하는데에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얼굴윤곽수술은 많이 아픈가요?
A '뼈를 깎는 아픔"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뼈는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런데 뼈를 다치면 통증이 심합니다. 그 이유는 부러진 날카로운 뼈가 주위의 조직 특히 골막을 찌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뼈를 다친 후 심한 통증을 호소하던 사람도 "기브스"라고 불리는 처치( 의학용어로는 스플린트 또는 캐스트)을 하면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부러진 뼈가 움직이지않아 더이상 통증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술후에는 붓기 때문에 둔한 통증을 느낄 수는 있으나 뼈를 깎는 아픔같은 통증은 없습니다. 얼굴윤곽수술을 시행하면서 뼈를 단단히 고정하거나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후 날카로운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없기때문입니다. 뼈수술후의 통증에 대해서는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료 상담 전화 요청

• 이름